본문 바로가기
내 생각

곤지암 화담숲..

by vapor3965 2022. 11. 11.

목차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ㅎㅎ 입사하기전에는 매주 개발 공부도 하고 열심히 살아보려고 했지만... 쉽지가 않네요.ㅠ 이제 입사한지 1년이 다되가는데... 다시 열심히해보려고 해요. 

     

     

    가을이다보니 파트원분들 추천으로 곤지암 화담숲을 추천하시더라구요.

    파트장님이 매년 꼭 이맘때쯤 (단풍과 초록색잎이 같이 있을때. 10월 마지막주쯤 ) 곤지암 화담숲은 꼭 간다고, 꼭 가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주말 예약을 해보려고하니... (예약은 여기서 가능합니다 ) 

    우선 시간대에 표가 생기질 않고,

    표가 생겨도 다음페이지에서 인원 추가하여 넘어가면 잔여수량이 없다고 나온다..^^ (나도 꽤 빠르게 눌렀다고 생각했는데)

     

    이걸 몇번 겪어보니 도저히 손으로는 못하겠다고 파트장님한테 투덜거려보니,

    매크로를 만드는게 더 빠를수도 있다면서 mac으로 마우스좌표랑 색깔, 마우스클릭 메소드만 얻으면 되지않냐고 큰 깨달음을 주셨다.

    (내가 mac앱 개발자인데 왜 생각을 못했을까? 😢 )

     

    그래서 대략 2시간동안 (완전 대충)코딩하면서 결국 성공...! 예약자 이름입력하라는 페이지가 나타났을때 얼마나 기쁘던지..ㅎㅎ

    이맛에 코딩한다🍺

     

     

    비단 mac앱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Xcode만 사용할 줄 알면 mac에서 충분히 만들수 있겠다. 관련 메소드는 검색하면 충분히 잘 나오므로! 

     

     

    ----------------- 

     

    일단... Xcode로 mac 어플리케이션을 생성해서, 현재 나의 어플리케이션이외 (내 어플리케이션의 window를 제외한)에 코딩으로 마우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것을 새로 깨달았다. 

    취업하기전에 학부생때 파이썬으로 크롤링을 해본적있는데, 그때는  chromeDriver를 이용해서 그안에서 html 읽어오고, 그안에서만 클릭하고 했었다. 그래서 내 어플리케이션이외에서도 접근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못했었다. 

    덕분에 재미난 경험을 했다.  내년에도 사용해야지..

     

     

    '내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 회사 입사 3개월 후.. 2022.03.19  (1) 2022.03.19

    댓글